수업후기
교육시스템
성인커리큘럼
주니어커리큘럼
무료특기수업
수업후기
[기초연기과정 KS신체연기수업] 210728 수요일 수업일지 (yeck***)
작성자
KS트레이닝센터
작성일
2021-07-28 23:28
조회
484
KS트레이닝센터 네이버 카페에 학생이 직접 작성한 수업일지 중 일부입니다.
더 많은 수업일지와 오디션정보, 독백대사는 KS트레이닝센터의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mkactingstudio)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오늘은 신체연기 수업을 했다. 스트레칭 후 호흡연습을 하였다. 사실 지난주에 첫 수업을 듣고 난후 허벅지부터 위까지 아파서 연습할때도 조금 힘들어서 온전히 코어힘에만 주지 못했던 것 같다. 아직까지 코어빼고 나머지에도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 버틸힘을 더 키워야할 것 같다. 특히 목쪽에 힘이 들어가는걸 빼야하는데 1번,3번 자세를 하면서 힘이 들어갔는지 안 들어갔는지 확실한 느낌이 안났다. 그래서 계속 힘뺀상태에 느낌을 느껴보고 기억해서 해보려고 노력해야할 것 같다. 복식호흡도 놓치지않고 더 신경써서 연습해야겠다. 그리고 자세연습후엔 마시지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셨다. 몸이 아프지않도록 잘 관리해야할 것 같다. 다음으로 5번자세를 하기전에 저번주 과제였던 3~5분동안 첫사랑을 말해보는 영상을 찍어보고 자신의 신체적,언어적 습관을 얘기해보았는데 나는 타인과 얘기할때는 머리를 넘기거나 입과 눈을 가리고 웃는 습관들이 나오는데 카메라를 보고 얘기하려니 손동작들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생각할때는 시선을 오른쪽 위아래를 쳐다보고 눈을 많이 깜빡이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언어적인 습관은 뭔가,좀,그래서 같은 말을 자주 사용하기도 했다. 선생님께서 이러한 습관들은 연기를 할 때 정말 필요한 때에만 사용하고 불필요한 습관을 빼도록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습관이다보니 고치기는 힘들것 같다. 앞으로 연기를 하는 상황에서는 모니터링을 많이 해서 보기에 지저분해보이지 않도록 신체적 습관을 고치는것도 큰 숙제가 될 것 같다. 그리고 바로 5번자세를 하는데 역시 굉장히 신경써야 자세가 잡혔다. 하면서도 언제쯤 한번에 자세를 잡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래도 첫수업보단 틀린부분들을 명확히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에서 연기하는사람이 구부정하게 하고 연기를 하고 있으면 굉장히 보기 싫을 것 같다.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연기를 할때도 몸과 숨(호흡)은 같이 이루어져야한다고 하셨는데 생각해보니 일상에서도 어떤 상황에서 움직일 때 그때마다 다 호흡이 달랐었다. 일상에선 자연스러운것이 왜 연기를 하게되면 하지 않게 되는걸까? 더 그 상황에 있지못해서? 연기를 하고있다는 생각때문에? 아직 연기를 많이 해보지않아 확실친 않지만 원인을 찾고 선생님께서 이끌어주시는대로 고쳐나가보고싶다. 오늘도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수업이었지만 다음 수업때는 뭐든 더 과감하게 시도하고 피드백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더 많은 수업일지와 오디션정보, 독백대사는 KS트레이닝센터의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mkactingstudio)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오늘은 신체연기 수업을 했다. 스트레칭 후 호흡연습을 하였다. 사실 지난주에 첫 수업을 듣고 난후 허벅지부터 위까지 아파서 연습할때도 조금 힘들어서 온전히 코어힘에만 주지 못했던 것 같다. 아직까지 코어빼고 나머지에도 힘이 많이 들어가는데 버틸힘을 더 키워야할 것 같다. 특히 목쪽에 힘이 들어가는걸 빼야하는데 1번,3번 자세를 하면서 힘이 들어갔는지 안 들어갔는지 확실한 느낌이 안났다. 그래서 계속 힘뺀상태에 느낌을 느껴보고 기억해서 해보려고 노력해야할 것 같다. 복식호흡도 놓치지않고 더 신경써서 연습해야겠다. 그리고 자세연습후엔 마시지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셨다. 몸이 아프지않도록 잘 관리해야할 것 같다. 다음으로 5번자세를 하기전에 저번주 과제였던 3~5분동안 첫사랑을 말해보는 영상을 찍어보고 자신의 신체적,언어적 습관을 얘기해보았는데 나는 타인과 얘기할때는 머리를 넘기거나 입과 눈을 가리고 웃는 습관들이 나오는데 카메라를 보고 얘기하려니 손동작들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생각할때는 시선을 오른쪽 위아래를 쳐다보고 눈을 많이 깜빡이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언어적인 습관은 뭔가,좀,그래서 같은 말을 자주 사용하기도 했다. 선생님께서 이러한 습관들은 연기를 할 때 정말 필요한 때에만 사용하고 불필요한 습관을 빼도록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습관이다보니 고치기는 힘들것 같다. 앞으로 연기를 하는 상황에서는 모니터링을 많이 해서 보기에 지저분해보이지 않도록 신체적 습관을 고치는것도 큰 숙제가 될 것 같다. 그리고 바로 5번자세를 하는데 역시 굉장히 신경써야 자세가 잡혔다. 하면서도 언제쯤 한번에 자세를 잡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래도 첫수업보단 틀린부분들을 명확히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에서 연기하는사람이 구부정하게 하고 연기를 하고 있으면 굉장히 보기 싫을 것 같다.마지막으로 선생님께서 연기를 할때도 몸과 숨(호흡)은 같이 이루어져야한다고 하셨는데 생각해보니 일상에서도 어떤 상황에서 움직일 때 그때마다 다 호흡이 달랐었다. 일상에선 자연스러운것이 왜 연기를 하게되면 하지 않게 되는걸까? 더 그 상황에 있지못해서? 연기를 하고있다는 생각때문에? 아직 연기를 많이 해보지않아 확실친 않지만 원인을 찾고 선생님께서 이끌어주시는대로 고쳐나가보고싶다. 오늘도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수업이었지만 다음 수업때는 뭐든 더 과감하게 시도하고 피드백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